美테마파크 식스플래그·시더페어 합병…"10조원 기업가치"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3 11월 2023

테마파크 식스플래그의 롤러코스터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다양한 롤러코스터 등 놀이기구로 유명한 미국 내 테마파크의 운영사 2곳이 10조원대에 달하는 대규모 합병을 발표했다.

미국 테마파크 기업 '식스 플래그'(Six Flags)와 '시더 페어'(Cedar Fair)는 2일(현지시간) 양사의 기업 합병을 위한 최종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에 따라 추정 기업가치 약 80억 달러(약 10조6천억원)에 달하는 선도적인 테마파크 운영기업이 탄생하게 됐다고 양사는 밝혔다.

거래가 완료되면 시더 페어 주주는 합병 회사의 지분 51.2%, 식스 플래그 주주는 48.8%를 소유하게 된다. 통합 후 회사명은 식스 플래그로 정했다.

시더 페어는 오하이오주 시더 포인트 등 북미 지역에 총 15개 테파마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스 플래그는 북미 전역에 총 27개의 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WSJ은 "이번 기업결합은 합병회사가 씨월드, 디즈니, 컴캐스트(유니버설스튜디오) 등 기업 규모가 더 큰 경쟁자들과 경쟁하는 데 필요한 규모와 자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pan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