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김포 편입론 영향 안받고 5호선 연장 변함없이 추진"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7 11월 2023

(서울=연합뉴스) 차지연 안채원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6일 여당의 '경기도 김포시 서울 편입' 추진 움직임과 관련해 "그에 영향받지 않고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문제를 변함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상혁(김포을) 의원이 '김포시 서울 편입론은 5호선 문제를 덮기 위한 정치적 쇼가 아니냐'는 취지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원 장관은 박 의원이 5호선 연장 문제와 함께 GTX-D 노선 추진의 필요성을 지적하자 "지금 말씀하신 문제들은 기존에도 우리가 다루고 있는 현안"이라며 "지금 나온 행정구역 편입 문제와는 별도로, 그에 영향받지 않고 변함없이 추진할 과제들"이라고 설명했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원희룡 국토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전세 사기 발본색원 및 충실한 피해 회복 지속 추진을 위한 관계부처 합동브리핑에 참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11.1 hkmpooh

chaewon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