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전환, 전당대회서 '국민의힘과 합당' 안건 가결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8 11월 2023

시대전환의 전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21일 강서구 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동행 서약식에서 김기현 대표가 합당을 선언한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과 악수를 하고 있다. 2023.9.21 hama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시대전환은 7일 임시 전당대회를 열어 국민의힘과의 합당 안건을 의결했다.

시대전환은 이날 공지에서 "'국민의힘과의 합당 및 수임기관 지정의 건'에 전국 대표 당원 재적 89명 중 77명이 참여했고, 찬성 70명(90.91%), 반대 7명(9.09%)로 가결됐다"고 전했다.

국민의힘도 오는 9일 전국위원회를 열어 시대전환과의 흡수 합당 결의안을 처리한다.

양당 합당은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의 국민의힘 합류에 따른 것이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앞서 조 의원에게 '보수와 중도를 아우르는 연대체를 만들자'고 제안했고, 조 의원은 "당에 들어가 메기의 역할을 하겠다"며 지난 9월 21일 국민의힘과의 합당 추진을 공식 선언했다.

시대전환은 현역 국회의원이 조 의원 1명이다.

chaewon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