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국빈' 伊 대통령과 오늘 정상회담…엑스포 언급 주목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8 11월 2023

국빈 방한한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

(성남=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이 7일 오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해 에밀리아 가토 주한이탈리아 대사와 인사하고 있다. 2023.11.7 nowwego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8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다.

마타렐라 대통령은 윤 대통령 초청으로 전날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국빈 방한했으며, 서울 도착 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국빈 행사는 공식 환영식과 정상회담, 양해각서(MOU) 서명식, 공동언론발표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 정상은 정상회담에서 경제협력, 우주·과학기술 협력, 문화·인적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탈리아 로마도 오는 28일 프랑스 파리에서 결정되는 '2030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전 경쟁상대인 만큼, 이번 회담에서 관련 언급이 있을지도 관심사다.

airan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