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 파리서 안도라 등에 부산엑스포 지지 요청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1 11월 2023

박진, 파리서 안도라 등에 부산엑스포 지지요청

(서울=연합뉴스) 박진 외교부 장관은 제6차 파리평화포럼 참석차 방문한 프랑스 파리에서 안도라 등 국가들과 면담하고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다. 사진은 아르메니아 외교장관과 회담하는 박 장관(오른쪽)의 모습. 2023.11.11 [외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박진 외교부 장관은 제6차 파리평화포럼 참석차 방문한 프랑스 파리에서 10일(현지시간) 사비에르 에스폿 안도라 총리와 면담하고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다.

11일 외교부에 따르면 박 장관은 아라라트 미르조얀 아르메니아 외교장관, 일리야 다르치아쉬빌리 조지아 외교장관과도 회담하고 역시 부산 세계박람회 개최를 지지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주아르메니아대사관 신설, 주조지아 분관의 대사관 승격 계획을 소개하고 이를 계기로 개발협력·에너지 등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자는 의사도 전달했다.

hapyry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