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대한민국 ESG 대상 수상…"지속 가능한 발전 이루겠다"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8 04월 2024

대한민국 ESG대상 시상식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는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의정회 출범식 및 ESG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ESG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ESG는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이 담겨 있다.

최근 ESG는 개별 기업을 넘어 자본시장과 한 국가의 성패를 가를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대한민국의정회와 한국ESG학회가 주최하고 한국ESG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동해시를 비롯한 안동시, 춘천시, 순천시, 완주군, 남양주시, 인천 서구 등 7개 지자체가 대상에 선정됐다.

심규언 시장은 "앞으로 ESG를 분야별로 시책사업에 잘 녹여낼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해 동해시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o21

관련기사
  • 동해시, 생활밀착형 사업 주민이 직접 발굴한다
  • 강남 입시 전략을 동해에서도…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