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필리핀 국방협력위…방산 협력 등 논의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6 04월 2024

악수하는 김선호 차관과 필리핀 국방부 선임차관

(서울=연합뉴스) 김선호 국방부 차관(왼쪽)이 26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제3차 한-필리핀 국방협력공동위원회'에서 이리네오 에스피노 필리핀 국방부 선임차관과 악수하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4.4.26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

(서울=연합뉴스) 김준태 기자 = 해외 순방 중인 김선호 국방부 차관이 26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이리네오 에스피노 필리핀 국방부 선임차관과 '제3차 한-필리핀 국방협력공동위원회'를 열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양국 차관은 방위산업, 인적교류, 연합훈련 등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김선호 차관은 현재 추진되는 필리핀군 현대화 사업에 우리 방산기업이 더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에스피노 차관은 FA-50, 호위함 등 기존에 필리핀이 도입한 한국 무기체계가 필리핀군 현대화에도 크게 기여해왔다면서 방산협력 관계를 지속하자고 화답했다.

양측은 올해 수교 75주년을 맞이해 양국이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관계 격상 추진에 합의한 만큼 국방 분야에서 협력도 더 발전시켜나가기로 했다.

readiness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