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중동 불안 등으로 물가상승 우려"…'대책 만전' 지시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6 10월 2023

브리핑하는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1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현안에 관해 브리핑하고 있다. 2023.10.16 zjin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과 관련해 "중동 정세 불안 등으로 또다시 물가 상승의 우려가 커지는 만큼 민생 물가 안정에 모든 부처가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낮 용산 대통령실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가진 주례회동에서 이같이 당부했다고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이 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물가는 윤 대통령이 민생 경제 현안 중에서도 가장 많이 걱정하는 국정 현안"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물가 문제는 국제 유가 인상이라는 구조적 문제가 있다"며 "그렇더라도 최선을 다해야 할 것 같다. 내일부터 각 부처 장관이 소관 분야별로 민생 물가를 면밀하게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필요하다면 관계 부처가 모여서 종합 대책도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dhlee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