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참의장, 미국 우주군 참모총장 접견…우주분야 협력 논의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7 05월 2024

김명수 합참의장, 미 우주군 참모총장 접견

(서울=연합뉴스) 김명수 합참의장(왼쪽)이 7일 서울 용산구 합참에서 미 우주군 참모총장 브래들리 챈스 솔츠먼 대장을 접견하고, 한미동맹의 우주정책·작전 분야에 대한 긴밀한 협력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2024.5.7 [

(서울=연합뉴스) 김준태 기자 = 김명수 합동참모의장은 7일 합동참모본부에서 브래들리 챈스 솔츠먼 미국 우주군 참모총장을 접견해 우주 분야 협력을 논의했다.

김 의장과 솔츠먼 총장은 북한의 추가 정찰위성 발사가 예상되고 러시아-북한의 군사협력이 심화하는 상황에서 한미 양국이 우주 정책·작전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다.

그러면서 연합우주작전 수행체계 발전, 우주전문인력 양성 협력 확대, 연합연습 확대 등을 추진해 양국 간 연합우주작전 수행력을 키워 나가자고 했다.

솔츠먼 총장은 인도-태평양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국을 비롯한 이 지역 국가들을 방문하고 있다.

readiness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