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동운 공수처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17일 실시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7 05월 2024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공수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는 17일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7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의 인사청문 실시계획서를 채택했다.

여야는 청문회에서 오 후보자의 도덕성, 역량, 적격성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

공수처가 수사 중인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수사외압 의혹과 이 사건에 대한 오 후보자의 입장 등이 청문회 주요 쟁점이 될 전망이다.

또 오 후보자 딸이 스무살 때 재개발을 앞둔 성남시 땅 60㎡와 건물을 4억2천만원에 어머니로부터 사들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편법 증여 논란 등도 검증 대상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인사청문준비단 사무실 들어서는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과천=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공수처장) 후보자가 지난달 30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에 마련된 인사청문회준비단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24.4.30 yatoya

minaryo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