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장관, 사우디 국방부 정무차관 접견…협력 확대 논의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8 10월 2023

사우디 국방부 정무차관을 접견하는 신원식 국방부장관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준태 기자 =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17일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 참석차 한국을 찾은 칼레드 빈 후세인 알 비야리 사우디아라비아 국방부 정무차관을 접견하고 양국의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

신원식 장관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방한한 것을 언급하며 "사우디는 우리와 미래지향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방위산업과 첨단 기술 분야에서 상호 호혜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신 장관은 ADEX에 전시되는 한국의 무기체계를 소개하며 한국 방위산업의 우수성이 사우디 국방력 강화에도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도 말했다.

칼레드 빈 후세인 알 비야리 정무차관은 탈(脫)석유 산업 다각화를 위해 추진하는 국가개발전략인 '사우디 비전 2030'의 성공을 위해 한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면서 군 고위인사 상호방문, 연합훈련, 교리 분야 등의 협력을 강화하자고 화답했다.

특히 방위산업 분야에서 한국은 사우디의 중요한 협력국이라고 강조하며 첨단 국방과학기술 협력을 포함해 많은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자는 뜻을 전했다.

readiness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