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합참의장, 5사단 GOP 경계작전태세 현장점검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2 05월 2024

합참의장, GOP 부대 방문

(서울=연합뉴스) 김명수 합참의장이 중부전선을 담당하는 5사단 예하 최전방 GOP 부대를 방문해 경계작전태세를 점검하고 있다. [합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4.5.21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김명수 합동참모의장은 21일 중부전선을 담당하는 5사단 예하 최전방 일반전초(GOP) 부대의 경계작전과 5공병여단 131공병대대의 민간인 통제선 이남 지역 지뢰제거작전 현장을 점검했다고 합참은 밝혔다.

김 의장은 GOP 부대를 방문한 자리에서 최근 적 상황과 작전 현황을 보고받고 "비무장지대(DMZ) 내 적 활동에 대해 세밀하게 감시하고 분석하라"며 "만약 적이 도발한다면 뒤를 돌아보지 말고 강력하게 응징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이어 지뢰제거작전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작전을 시행하는 장병들의 안전확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임무완수에 매진하고 있는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김 의장의 이번 현장 지도는 GOP 경계작전태세와 민간인 통제선 이남 지뢰제거 작전의 안정성을 점검하고 작전 중인 장병들과 소통하고 격려하기 위해 실시됐다고 합참은 덧붙였다.

hojun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