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盧 추도식 뒤 부산서 '당원권 강화' 간담회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3 05월 2024

묵념하는 정당 대표들

(김해=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각 정당 대표가 23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 추도식을 마친 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서 인사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윤희숙 진보당 대표. 2023.5.23 [공동취재] image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에 참석한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봉하마을 대통령 묘역과 인근 생태문화공원 특설무대에서 엄수되는 추도식에 박찬대 원내대표와 함께 참석해 노 전 대통령을 추모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이어 저녁에는 부산으로 이동, 벡스코에서 '당원 주권 시대'를 주제로 한 민주당 당원 콘퍼런스에 참석한다.

그는 이 자리에서 당원들이 당의 주요 의사결정이나 인선에 적극적으로 관여해야 한다는 취지의 '당원권 강화' 이슈에 대해 당원들과 의견을 주고받을 계획이라고 민주당 관계자는 전했다.

hye1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