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만나 세종법원 설치법 처리 요청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4 05월 2024

정점식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만난 최민호 세종시장

(세종=연합뉴스) 최민호 세종시장(왼쪽)이 23일 국회에서 정점식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만나 세종지방법원 설치 법안의 제21대 국회 임기 내 처리를 요청하고 기념사진을 찢고 있다. 2024.5.23 [세종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세종시는 최민호 시장이 23일 국회를 방문, 정점식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만나 세종지방법원 설치 법안이 제21대 국회 임기 내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이날 면담에서 지난 7일 세종지방법원 설치법 개정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위를 통과한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렇게 당부했다.

그는 "시민의 사법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세종지방법원 설치가 꼭 필요하다"며 "이미 법사위 소위 심의 과정에서도 여야 간 합의에 이른 만큼 21대 국회 임기 안에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정점식 정책위의장은 "세종지방법원 설치에 대한 세종시의 의지와 노력을 잘 알고 있다"며 "법사위 전체 회의 개최와 법안 통과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최민호 시장은 지난 10일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법사위 간사이자 법사위 제1소위원장을 만나 세종지방법원 설치법의 21대 국회 통과를 건의한 데 이어 조만간 김도읍 법사위원장도 만나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sw21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