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美 뉴저지 주지사 접견…한국 기업 지원 당부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9 10월 2023

필 머피 미국 뉴저지 주지사 접견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방한 중인 필 머피 미국 뉴저지 주지사를 접견하고 있다. 2023.10.18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ane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필 머피 미국 뉴저지 주지사를 접견하고 한국 기업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머피 주지사에게 "뉴저지주에 진출한 한국 기업 80여 곳이 현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기업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주 차원의 관심을 당부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 뉴저지주 내 한인 동포 사회가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라는 점을 언급하며 한인 동포에 대한 지원도 주문했다.

머피 주지사는 "이번 방한을 계기로 한국과 뉴저지 간에 보다 많은 경제협력 기회를 발굴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생명과학·핀테크·청정에너지 등 분야 협력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인사회 권익 신장과 안전 확보를 위해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mskwak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