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전략기획부총장에 수도권 초선 배준영 내정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9 10월 2023

질의하는 배준영 의원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국민의 힘 배준영 의원이 12일 오전 대전 서구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너클관련 질의를 하고 있다. 2023.10.12 coolee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국민의힘은 19일 당 전략기획부총장에 수도권 지역구 초선인 배준영 의원(53·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을 내정했다.

배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인천 13개 지역구 중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소속으로 유일하게 당선돼 현재 인천시당위원장이기도 하다.

배 의원은 2020∼2021년 '김종인 비대위' 체제에서 당 대변인을 지냈다.

10·11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로 사퇴한 박성민 전 전략기획부총장의 후임으로 내정된 배 의원은 인천 출신 1970년대생으로, 비교적 계파색이 옅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배 의원을 최종 임명할 예정이다.

배 의원은 임명이 확정되면 유의동 정책위의장(3선, 경기 평택을), 김성원 여의도연구원장(재선, 경기 동두천시·연천군)과 함께 '김기현 2기 체제'에서 수도권 출신 임명직 당직자로 활동한다.

kcs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