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사우디 국빈방문 마치고 카타르行(종합)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5 10월 2023

사우디 국빈 방문 마치고 카타르로 향하는 윤석열 대통령 내외

(리야드=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사우디아라비아 국빈 방문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4일(현지시간) 리야드의 킹 칼리드 국제공항 왕실터미널에서 카타르 도하로 향하는 공군 1호기에 올라 손들어 인사하고 있다. 2023.10.24 zjin

(리야드=연합뉴스) 안용수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나흘간의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을 마치고 카타르에서 국빈 방문 일정을 이어간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이날 사우디 킹 칼리드 국제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카타르 수도인 도하로 향했다.

사우디의 파이살 빈 반다르 알 사우드 리야드 주지사, 칼리드 알 팔레 투자부 장관과 박준용 주사우디아라비아 대사가 윤 대통령과 김 여사를 환송했다.

공항 건물과 1호기 사이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걷는 길에는 연보라색 카페트가 깔렸으며 카페트 양쪽에 사우디 의장대가 도열했다.

윤 대통령은 도하 도착 직후 한국관이 설치된 도하 국제원예박람회를 찾는다.

윤 대통령은 다음날인 25일 카타르 에미르(군주)인 타밈 빈 하마드 알사니와 정상 회담을 한다. 이어 국빈 오찬을 함께하고 늦은 오후 귀국길에 오를 예정이다.

사우디 국빈 방문 마치고 환송객들과 인사하는 윤 대통령 내외

(리야드=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사우디아라비아 국빈 방문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4일(현지시간) 리야드의 킹 칼리드 국제공항 왕실터미널에서 카타르 도하로 향하는 공군 1호기 탑승에 앞서 환송객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3.10.24 zjin

dhlee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